본문 바로가기

지니의 BUY/직구,해외핫딜

(홈시어터 구축)AV리시버 입문기종 선택하기

안녕하세요 깃털입니다.

요즘 관심 가지고 있는 홈시어터를 사기 위해 열심히 검색하다가 알게된 AV리시버. 가격이 만만치 않더라구요. 국내가격도 그렇고 외국 가격도 그렇구요.

제가 고민하다가 구매를 결정한 브랜드는 DENON 브랜드입니다. 일본 브랜드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데논을 사용하고 계시고 성능도 좋은 것 같았습니다. 우선 저는 처음 구매하는 거다 보니 입문기 위주로 알아봤구요.

 

(홈시어터 구축)AV리시버 입문기종 선택하기

몇일 고민한 결과 최종적으로 두가지 모델로 압축이 되었습니다.

첫번째 모델은 데논 AVR-X520BT입니다.

입문기로 추천되고 있는 리시버구요. AVR-X510BT 후속작으로 발매되었습니다.

 

denon AVR-X520BT 출처 아마존

 

이 제품이바로 X520BT입니다. 검은색으로 중후하게 생겼네요

입문기이지만 4k비디오를 지원하고요 비디오 패스 스루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파워앰프는 5개이구요 각각 최대 130w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5.2채널을 지원하구요. USB, 블루투스, 라디오튜너, HDMI단자(5개입력다자)를 지원합니다. 가격은 40만원대 중반에서 후반이네요

 

그다음 고려한 모델은 denon AVR-X1300w입니다

.

denon 1300w

 

멋지네요.. 검은 거실장에 두면 중후한 맛이 나겠는데요. 520bt와 외형적으로 큰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이 제품이 리모콘이 더 복잡하게 생겼습니다.

더 기능이 많다는 뜻이겠죠? 가장 근본적이 차이는 이 제품이 7.2채널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즉 스피커가 8개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5.1채널이 우퍼까지 해서 6개인데요 7.1채널은 여기에 두개의 스피커를 추가 장착해서 입체음향효과를 내는 것입니다. 또 Wifi 블루투스 기본지원하구요.

 

 

위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와이파이 연결로 태블릿 피씨 핸드폰에 있는

음악까지 홈시어터로 들을수 있습니다. 엄청 편리하겠죠?

홈시어터 하면 씨디로 음악듣는지 알았는데

많이 발전했습니다.

 

또 4K지원은 기본이구요, HDMI 입력단자가 6개입니다.(520보다 1개 많음) 다양한 소스기기(dvd, 비디오게임기 등)을 연결하는 확장성이 뛰어납니다. 또 애플의 Airplay, 아이팟 아이폰 연결을 지원하구요

네트워크 오디오도 지원해서 인터넷방송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핸드폰에서도 재생한다는 FLAC 등 음원도 지원하네요. 또 무선 와이파이가 되니 NAS사용하는 분들은 집에서 편하게 네트워크 스트리밍을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또 이제품이 520bt제품과 차별되는게 Dolby Atmos를 지원한다는 거죠. 영화관에서나 들어봤던 돌비애트모스를 집에서 들을 수 있다고하네요 다만 스피커가 받쳐줘야겠죠 돌비애트모스 사용하려면 7.1채널을 구축해야할것같습니다.

 

이 두개로 압축해놓으니 결정하기가 쉽더라구요 물론 더 상위기종도 많고 다양하지만 제가 우선 사용할 홈시어터 수준에서는 두 제품도 충분히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우선은 5.1채널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520bt도 충분하지만 사람이 보다보니 욕심이 생기네요. 나중에 7.2.로도 갈수 있지 않겠나 싶기도 하고. 스피커를 좀 더 좋은 걸 살 요량으로 denon AVR-X1300w를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기계의 성능을 다 사용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가격차이는 두기계가 많이 납니다. 1300버전은 인터넷 최저가 80만원가까이하더라구요.

 

어쨌든 AV리시버 종류를 선택했으니 이제 구매방법을 알아봐야겠네요. 저는 독일 아마존에서 구매할 예정입니다. 미국에서도 판매하지만. 미국 제품은 110볼트로 변압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비슷한 전압을 쓰는 독일로 정했구요. 직구 제품은 국내에서  AS가 불가합니다. ㅡ.ㅠ

그러나 이런 제품은 고장이 잘 안날 것이라고 최면을 걸면서 주문하려구요.

그럼 구입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데논 성능 요약표입니다.

AVR-X1300W는 입문기는 아니고 중급기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앞 숫자가 높을수록 비싸고 좋은거더라구요.

2300W를 살까도 했으나 가격도 너무 비싸고 제 수준이 아직 그정도는 아니라서 포기했습니다.

X1300 X2300, X3300 비교표도 한번 보세요

상위기종으로 갈수록 입력단자도 많고 출력단자도 많아지네요

출력도 세지구요

 

 

[이전 글]

2017/02/09 - [깃털의 BUY] - 해외 직구로 홈시어터 구축하기(준비작업)